사업소개

의류봉제업에 종사하시는 기업 및 임직원을 위한 정보제공, 맞춤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소공인 경쟁력 강화

Business교육사업


  • 소공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교육

    AI를 활용한 SNS 마케팅 활용 교육

    1) 소비자의 흥미와 구매욕구를 높일 수 있는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및 카피 문구 도출 학습

    2) SNS 마케팅 이해 및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계정 활용 방법 학습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 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소공인의 효율을 높이는 디지털 교육

    1. 4차 산업혁명 소개

     - 인공지능의 이해와 활용 사례

     - 노코딩 인공지능 실습(티쳐블머신)

    2. 챗 GPT 활용

     - 챗 GPT 소개

     - 챗 GPT 활용과 카톡에서 활용

    3. 이미지 제작과 피팅 기술

     - 인공지능 이미지 제작의 이해

     - 인공지능과 피팅 기술 활용 사례

    4. 디지털 자산의 개념

     - 블록체인의 이해

     - NFT의 이해(이미지, 디자인 등 디지털 자산)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소공인의 이윤을 높이는 마케팅 교육

    1. 2023 SNS 트렌드 분석 및 마케팅 도구 활용

     - 업종별 트렌드 분석 / sns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도구 소개 및 실습

     - 저작권, 마케팅기획 잘 하는 방법

    2. 블로그마케팅 완전 정복

     - 블로그 알고리즘 변화와 마케팅 방향

     - 노출 잘되는 포스팅 기법과 상위노출 마케팅 스킬

    3. 인스타그램 마케팅 실무

     - 채널 가입부터 비즈니스 계정 세팅

     - 인기게시물 등극으로 브랜드 마케팅 잘하는 노하우

    4. 유튜브로 우리 회사 소문내는 법

     - 유튜브 알고리즘 분석/ 브랜드 채널 운영방법

     - 유튜브 상위노출을 위해 필요한 10가지 마케팅 노하우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[온라인교육]스마트 교육

    [소공인 스마트 역량 제고 및 스마트시설 도입기반 조성을 위한 스마트 교육 수강 안내] 

     

    안녕하십니까 대구대봉의류봉제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입니다.

  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온라인 교육플랫폼(지식배움터) 사이트에  '스마트 교육' 강의가 게시되었으니 

    집적지 내 소공인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교육 수료 후 교육 수료증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- 수강경로 : 하단 주소 참조

     

    - 교육과정 강좌목록

    1. 스마트공방의 이해 (22:32)

    2. 스마트공방 유형별 구축 사례 (21:51)

    3. 스마트공방 구축을 위한 사업계획서 보완 실무 (24:27)

    4. 스마트공방 자동화 기술의 이해 (19:49)

    5. 스마트공방 정보화 기술의 이해 (27:05)

     

    * 지식배움터 교육 수강을 위해서는 소상공인 마당 가입필요

    ** 스마트공방의 이해(기본1)은 수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    - 수료기준 : 수강 100%이상

     

    온라인교육 > 공단교육 > 성장 (sbiz.or.kr) 

    · 대상 : 집적지 내 소공인
    · 인원 : 10명

  • 소공인이 주목하는 슬기로운 금융생활

    - 6월 20일(월), 1. 경영자와 회계지식 

    - 6월 23일(목), 2. 사업에 필요한 회계의 기초 1

    - 6월 27일(월), 3. 사업에 필요한 회계의 기초 2

    - 6월 30일(목), 4. 회계정보를 활용한 의사결정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온라인 커머스의 기초와 라이브 커머스

    - 6월 9일(목), 1. 온라인 커머스 기초 

    - 6월 10일(금), 2. 온라인 커머스 케이스 연구

    - 6월 13일(월), 3.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실습 1

    - 6월 16일(목), 4.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실습 2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내 브랜드, 내가 디자인하기

    - 5월 23일(월), 1. 브랜드는 무엇일까? 

    - 5월 26일(목), 2. 브랜드가 하는 역할은 무엇인가?

    - 5월 30일(월), 3. 브랜드를 만들기위해 알아야 할 것

    - 6월 2일(목), 4. 브랜드 속의 이야기와 차별성 만들기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스마트교육

    2021년 5월 31일 ~ 6월10일

    - 구독경제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

    - 스마트워크 활성화

    - 소공인 지원사업 리서치 및 사업계획서 작성방법

    - 소공인 지원사업 프리젠테이션 및 스피치 전략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교육

    2021년 6월 14일 ~ 6월 14일

    - 온라인마케팅의 이해

    - New Media 마케팅 실행전략

    - 소공인을 위한 SNS콘텐츠 마케팅(1)

    - 소공인을 위한 SNS콘텐츠 마케팅(2)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
  • 소공인 컬러테라피 교육

    2021년 7월 5일 ~ 7월 15일

    - 컬러테라피의 이해

    - 컬러 진단을 통한 자기이해

    - 컬러를 통한 관계향상

    - 컬러치유명상과 호흡

    · 대상 : 소공인 및 근로자, 예비창업자 등
    · 인원 : 15명 내외
1 2 3